자주 묻는 질문
셀러라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답변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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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Q. 셀러라인은 타사 선정산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A.
1. 선정산 가능 금액 : 매출에 따라 최대 95%까지! (금액 제한 없음)
판매자의 신용도, 업력에 관계 없이 마켓 정산예정금의 최대 95%까지 지급받을 수 있어요.
다른 선정산 업체들은 매출의 44~90%, 최대 1~5억까지만 가능해요.

2. 선정산 대상 : 업력, 신용도 무관! 이커머스 셀러라면 누구나!
판매자의 신용도, 판매 기간에 관계 없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 배송하시는 모든 법인/개인사업자라면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른 선정산 업체들은 판매 기간이 만 1~3개월 이상이어야 가능해요.

3. 선정산 신청 방법 : 딱 한 번만 신청하고 승인 완료 다음 날부터 자동 지급!
선정산 금액이 필요하실 때마다 번거롭게 신청하실 필요가 없어요.
원하는 마켓별로 딱 한 번만 신청하시고, 승인 완료되면 다음 날부터 자동 지급 받으세요!
해지를 원하실 때까지 계약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선정산 지급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셨다가 서비스 재개 요청 또한 가능해요.
다른 선정산 업체들은 매번 사이트 들어가서 신청할 때마다 마켓 정보를 입력해야 하거나, 주기적으로 재계약이 필요한 곳도 있어요.

4. 추가 혜택 : 마켓 등록만 해도 무료로 볼 수 있는 내 매출 분석!
다른 곳에서는 유료로 이용하시는 판매 현황 관리 및 매출 분석을 셀러라인에서는 무료로 받아보세요!
마켓별로 흩어진 판매 데이터와 선정산 내역들을 모두 모아 효율적인 자금 관리가 가능해요.
서비스

Q. 타사 선정산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타사 선정산과 셀러라인 선정산은 동시에 이용하실 수 없어요.
만약 타사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신데 셀러라인 서비스로 바꾸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먼저 셀러라인 선정산을 신청해 주세요!
셀러라인이 다른 심사 항목부터 검토한 뒤, 타사 서비스의 해지가 확인되면 지급해 드릴게요!
등록

Q. 마켓 하나에 여러 개의 아이디로도 선정산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셀러라인의 선정산은 하나의 마켓에 아이디별로 계약 생성 및 선정산을 진행하기 때문에 복수의 아이디를 모두 등록해서 개별로 선정산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선정산 신청 > 마켓 등록’ 페이지에서 마켓을 먼저 선택한 뒤 등록하고 싶은 복수의 아이디를 추가 등록해주세요.
신청

Q. 선정산 신청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A.
셀러라인의 선정산은 현재 이커머스 채널(쿠팡, 티몬, 위메프, G마켓, 옥션 등)에서 판매 중이시거나
PG사(토스페이먼츠 등)을 사용하고 계신 개인/법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십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 후 간단한 심사 과정에서 국세 체납 상태 및 타 선정산 사용 유무를 확인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신청

Q. 선정산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선정산 서비스의 신청은 마켓 등록 후 ‘선정산 서비스’ > 선정산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마켓 선택 : 선정산을 원하시는 마켓 로고와,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 중 본인에 해당하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사업자 인증 : 셀러라인 이용 약관에 동의한 다음, 입력한 사업자 등록번호를 이용해 사업자 인증 및 국세청 서류를 자동 제출합니다.
3. 정보 입력 : 셀러님의 전화번호, 이메일, 환급 계좌 등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4. 전자 계약 서명 : [전자계약 생성] 버튼으로 생성된 전자계약서를 꼼꼼히 읽고 서명합니다.

선정산 신청 결과는 ‘선정산 서비스’ > ‘신청 내역 조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가 복잡하지 않으니까요, 바로 신청하러 가볼까요? 선정산 신청하기
신청

Q. 선정산 신청 후 무슨 심사가 필요한거죠?

A.
선정산 신청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신청 마켓 심사 후 선정산 계약 승인이 결정됩니다.
셀러라인 자체 심사는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이루어지며, 국세 체납, 타 선정산 사용 유무 및 판매 활동에 이상이 없으신지 확인하게 됩니다.
판매 이상이란 가품 판매, 잦은 반품 처리 등의 이슈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판매 진행 상태만 확인되신다면 자체 심사는 마무리되며, 이후 각 마켓 심사가 진행됩니다.
채권 양도 통지를 위한 마켓 심사는 영업일 기준 1~2일 가량 소요되나 마켓에 따라 심사 기간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심사 승인이 완료되면, 선정산 계약 절차가 완료되어 다음날부터 선정산 지급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계약

Q. 어떤 계약을 체결하나요? 계약서는 무슨 내용인가요?

A.
매출채권(선정산 팩토링) 신청 및 약정서와 채권 양도 계약서가 필요해요.
계약 과정은 선정산 신청 시 최초 1회만 필요하며, 이후 셀러님의 요청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상호명, 대표자명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재계약이 필요합니다.
셀러라인이 지정한 계좌로 정산금 수령 계좌를 변경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내용입니다.
계약

Q. 전자계약은 어떻게 서명하나요?

A.
선정산 서비스 신청 시, 마지막 단계에서 전자계약을 바로 진행합니다.

⦁ 개인 : 전자계약서 서명 요청이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서명은 반드시 대표자명으로 진행해 주세요.
⦁ 법인 : 서비스 신청 중인 PC 화면에서 전자계약서가 새 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서명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회사명으로 진행해 주세요.
신청

Q.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는 왜 해야 하나요?

A.
선정산 신청 단계에서 금융 거래를 위한 하나캐피탈 개인(신용)정보 조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개인(신용)정보 조회는 셀러님의 신용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며, 조회된 정보는 목적 외에 절대 사용되지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관련 셀러라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

Q. 선정산 신청 내역 및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선정산 신청 결과는 ‘선정산 서비스’ > ‘신청 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계약 건의 진행 상태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신청 중 : 계약 신청 작성 중 (셀러 서명 대기 중)
⦁ 심사 중 : 계약서 심사 중 (셀러라인 서명 및 승인 진행 중)
⦁ 계약 완료 : 유효한 계약으로 선정산 서비스 가능
⦁ 계약 해지 중 : 마켓 · 금융사 · 회원 해지 요청 확인 중
⦁ 계약 해지 : 계약 거절 또는 해지 완료 상태
지급

Q. 서비스 신청 후, 최초 지급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선정산 신청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마켓 심사 후 선정산 계약 승인이 결정됩니다.
계약 승인 완료 후부터는 별도의 추가 신청이 필요 없이 자동 신청됩니다.
배송완료 금액을 기준으로 다음 날부터 매일(영업일) 선정산이 지급됩니다. (송금자 : 에스씨엠솔루션)
지급

Q.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언제 조회된 금액인가요?

A.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배송완료된 판매 건의 발생에 따라 00:00 ~ 09:00 시 사이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조회한 것입니다.
셀러라인의 선정산 서비스는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이 존재하면 지급이 자동 신청되며, 이는 실제 지급될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마이리포트’ 페이지 > ‘선정산 현황 탭’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지급

Q.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 합계와 실제 지급받은 금액이 달라요.

A.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배송완료된 판매 건의 발생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조회한 것이며, ‘예정’ 아이콘과 함께 우선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 지급은 ‘확정’ 아이콘이 붙은 지급 확정된 금액의 합계로 이루어집니다.
이는 예정 금액으로부터 한 번 더 심사를 거친 후 계산되어, 예정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지급 받으실 금액은 ‘오늘 - 원 받으실 수 있어요’ 부분에서 확인하세요!
상환

Q. 셀러라인 선정산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셀러라인의 서비스 이용료(수수료)는 지급 받은 선정산 금액과 사용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수료는 0.03%부터 최대 0.045% 까지 이용일 수 만큼만 부과되고 상환될 때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서비스

Q. 셀러라인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셀러라인은 셀러님들이 오픈마켓·PG사의 긴 정산 주기를 기다리지 않고 쉽고 빠르게 미리 정산해주는 선정산 서비스입니다.
자금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신 셀러님들은 지금 당장 간편하게 신청하고 빠르게 정산 받아보세요!
뿐만 아니라 셀러님들이 입점한 오픈마켓 또는 PG사별로 흩어져 있는 판매 데이터를 취합한 매출 현황 비교 분석 및 관리 또한 가능합니다.
매출 분석 서비스는 회원 가입과 마켓 등록만 해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서비스

Q. 선정산을 이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A.
1. 자금 조달이 쉽고 빨라져서 판매에만 집중하고, 운영의 효율이 올라가요!
2. 선정산을 이용하기 전에는 대처하기 어려웠던 급하게 필요한 자금 마련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요.
3. 대출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도에 전혀 영향 없이 자산 건전성이 확대돼요!
4. 안정적인 판매와 자금 마련으로 매출 증대가 가능해요!
서비스

Q. 셀러라인을 이용하게 되면 달라지는 점이 무엇인가요?

A.
온라인 판매 시 상품 매입, 물류비, 인건비 등 자금 조달이 필요한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고요?
판매는 잘 되고 있는데 대출 한도가 초과되어서, 신용 등급이 미달되어서, 담보가 부족해서 흑자 부도 위기에 놓이셨나요?
셀러라인은 셀러님들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와 자금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최대 82일이나 소요됐던 정산 주기를 앞당겨 쉽고 빠른 자금 조달을 돕고 있습니다.

얼마만큼의 금액을, 얼마나 빨리 선정산해드리냐고요?
오픈 마켓은 배송 완료 다음날 기준! PG사는 결제시점 다음날 기준! 매출의 최대 95%까지 지급해드립니다.
현금 흐름 속도를 개선해서 매출과 순이익을 증대해보세요!
서비스

Q. 셀러라인은 타사 선정산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A.
1. 선정산 가능 금액 : 매출에 따라 최대 95%까지! (금액 제한 없음)
판매자의 신용도, 업력에 관계 없이 마켓 정산예정금의 최대 95%까지 지급받을 수 있어요.
다른 선정산 업체들은 매출의 44~90%, 최대 1~5억까지만 가능해요.

2. 선정산 대상 : 업력, 신용도 무관! 이커머스 셀러라면 누구나!
판매자의 신용도, 판매 기간에 관계 없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 배송하시는 모든 법인/개인사업자라면 이용하실 수 있어요.
다른 선정산 업체들은 판매 기간이 만 1~3개월 이상이어야 가능해요.

3. 선정산 신청 방법 : 딱 한 번만 신청하고 승인 완료 다음 날부터 자동 지급!
선정산 금액이 필요하실 때마다 번거롭게 신청하실 필요가 없어요.
원하는 마켓별로 딱 한 번만 신청하시고, 승인 완료되면 다음 날부터 자동 지급 받으세요!
해지를 원하실 때까지 계약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선정산 지급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셨다가 서비스 재개 요청 또한 가능해요.
다른 선정산 업체들은 매번 사이트 들어가서 신청할 때마다 마켓 정보를 입력해야 하거나, 주기적으로 재계약이 필요한 곳도 있어요.

4. 추가 혜택 : 마켓 등록만 해도 무료로 볼 수 있는 내 매출 분석!
다른 곳에서는 유료로 이용하시는 판매 현황 관리 및 매출 분석을 셀러라인에서는 무료로 받아보세요!
마켓별로 흩어진 판매 데이터와 선정산 내역들을 모두 모아 효율적인 자금 관리가 가능해요.
서비스

Q. 셀러라인은 대출인가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나요?

A.
셀러라인은 매출 채권을 활용한 채권 매매 방식의 공급망 금융 서비스로, 마켓의 정산금을 양도하여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출 상품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아요!
서비스

Q. 타사 선정산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
타사 선정산과 셀러라인 선정산은 동시에 이용하실 수 없어요.
만약 타사의 서비스를 사용 중이신데 셀러라인 서비스로 바꾸고 싶으시다고요?
그렇다면 먼저 셀러라인 선정산을 신청해 주세요!
셀러라인이 다른 심사 항목부터 검토한 뒤, 타사 서비스의 해지가 확인되면 지급해 드릴게요!
서비스

Q. 상담 가능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A.
셀러라인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10:00 ~ 오후 18:00 까지 운영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전화 문의 : 02 - 6954-0899
⦁ 채팅 문의 : 홈페이지 우측 하단 채널톡 아이콘 클릭

운영 시간이 아니더라도 셀러라인 홈페이지의 1:1 채팅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시면 운영 시간에 순차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등록

Q. 마켓 등록은 왜 필요한가요?

A.
마켓 등록은 선정산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필요한 절차입니다.
선정산 서비스 신청 시, 판매 데이터 조회를 통한 심사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원활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마켓의 계정 정보를 정확하게 등록해 주세요!

⦁ 경로 : ‘선정산 서비스’ > ‘마켓 등록’ > 계정 정보 등록
등록

Q. 마켓 하나에 여러 개의 아이디로도 선정산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셀러라인의 선정산은 하나의 마켓에 아이디별로 계약 생성 및 선정산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복수의 아이디를 모두 등록해서 개별로 선정산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선정산 신청’ > ‘마켓 등록’ 페이지에서 마켓을 먼저 선택한 뒤 등록하고 싶은 복수의 아이디를 추가 등록해주세요.
등록

Q. 티몬 2차 인증이 걸려서 계정에 오류가 떴어요. 어떻게 2차 인증 해제하나요?

A.
‘티몬’ 2차 인증 설정 해제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1. 티몬 파트너센터 접속
2. 파트너센터 상단의 아이디(업체명) 클릭 → [나의 정보 확인] 클릭
3. 나의 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파트너 운영정보] 클릭
4. 페이지 맨 아래 [수정] 버튼 클릭
5. 2차 인증 설정에서 ‘미사용’ 체크 후, 페이지 맨 아래 [저장] 버튼 클릭

2차 인증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선정산 진행이 어려우니 반드시 해제해 주세요!
등록

Q. 위메프 2차 인증이 걸려서 계정에 오류가 떴어요. 어떻게 2차 인증 해제하나요?

A.
‘위메프’ 2차 인증 설정 해제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위메프 파트너 2.0 접속
2. 파트너 2.0 상단의 아이디(업체명) 클릭 → [정보 수정] 클릭
3. 회원 정보 수정 페이지 [로그인 정보] 항목에서 신규기기 로그인 2차 인증‘설정 안함’ 클릭
4. 페이지 맨 아래 [저장] 버튼 클릭

2차 인증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선정산 진행이 어려우니 반드시 해제해 주세요!
등록

Q. 마켓 등록할 때 입력했던 계정 정보(비밀번호)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계정 정보의 변경은 다음과 같은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셀러라인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선정산 서비스’ > ‘마켓 등록’ 페이지로 이동
3. 계정 정보 수정하실 마켓 로고 클릭
4. 등록된 마켓 정보 목록에서 [정보 수정] 버튼 클릭 → [비밀번호 변경]

등록된 계정 정보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 선정산 진행이 어려우니 오류가 보이면 반드시 수정해 주세요!
등록

Q. 토스페이먼츠의 계정을 등록하고 싶은데, 상점아이디가 뭐예요?

A.
토스페이먼츠는 로그인 시 사용되는 이메일 주소 형식의 아이디 외에 상점아이디(MID)가 존재해요.
상점아이디는 다음 경로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경로 : 상점 관리자 > 회사정보/이용정보 > 상점아이디(MID)
신청

Q. 선정산 신청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A.
셀러라인의 선정산은 현재 이커머스 채널(쿠팡, 티몬, 위메프, G마켓, 옥션 등)에서 판매 중이시거나
PG사(토스페이먼츠 등)을 사용하고 계신 개인/법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십니다.
다만 서비스 신청 후 간단한 심사 과정에서 국세 체납 상태 및 타 선정산 사용 유무를 확인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신청

Q. 선정산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선정산 서비스의 신청은 마켓 등록 후 ‘선정산 서비스’ > ‘선정산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마켓 선택 : 선정산을 원하시는 마켓 로고와, 법인 또는 개인 사업자 중 본인에 해당하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사업자 인증 : 셀러라인 이용 약관에 동의한 다음, 입력한 사업자 등록번호를 이용해 사업자 인증 및 국세청 서류를 자동 제출합니다.
3. 정보 입력 : 셀러님의 전화번호, 이메일, 환급 계좌 등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4. 전자 계약 서명 : [전자계약 생성] 버튼으로 생성된 전자계약서를 꼼꼼히 읽고 서명합니다.

선정산 신청 결과는 ‘선정산 서비스’ > ‘신청 내역 조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가 복잡하지 않으니까요, 바로 신청하러 가볼까요? 선정산 신청하기
신청

Q. 미성년자는 선정산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셀러라인의 서비스는 금융상품이므로, 미성년자의 경우 선정산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신청

Q. 선정산 신청 후 무슨 심사가 필요한거죠?

A.
선정산 신청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신청 마켓 심사 후 선정산 계약 승인이 결정됩니다.
셀러라인 자체 심사는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이루어지며, 국세 체납, 타 선정산 사용 유무 및 판매 활동에 이상이 없으신지 확인하게 됩니다.
판매 이상이란 가품 판매, 잦은 반품 처리 등의 이슈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상적인 판매 진행 상태만 확인되신다면 자체 심사는 마무리되며, 이후 각 마켓 심사가 진행됩니다.
채권 양도 통지를 위한 마켓 심사는 영업일 기준 1~2일 가량 소요되나 마켓에 따라 심사 기간이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심사 승인이 완료되면, 선정산 계약 절차가 완료되어 다음날부터 선정산 지급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신청

Q. 법인 사업자인데, 제 공인인증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A.
⦁ 가지고 계신 공동 인증서가 범용이 맞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 셀러라인 서비스 이용 시 간편 서류 및 전자계약 서명을 위해 반드시 범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해요.
⦁ 공동 인증서 종류 안내

⦁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안내
 : 금융기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 공동 인증서 발급 선택 > ‘범용 공동 인증서’ 선택
신청

Q. 개인 사업자인데, ‘간편인증’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A.
선정산 신청 과정에서 개인사업자의 경우, 총 11종의 간편 인증 중 하나를 택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코, 통신사PASS, KB모바일, 삼성패스, 네이버, 신한은행, 토스, 하나은행, 농협, 뱅크샐러드 등)
간편인증은 민간전자서명 사업자가 제공하는 전자서명을 이용한 본인 인증을 말합니다.
민간인증서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등 민간인증서 발급기관의 모바일 앱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Q. 어떤 계약을 체결하나요? 계약서는 무슨 내용인가요?

A.
매출채권(선정산 팩토링) 신청 및 약정서와 채권 양도 계약서가 필요해요.
계약 과정은 선정산 신청 시 최초 1회만 필요하며, 이후 셀러님의 요청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상호명, 대표자명 등이 변경된 경우에는 재계약이 필요합니다.
셀러라인이 지정한 계좌로 정산금 수령 계좌를 변경하는 것에 동의한다는 내용입니다.
계약

Q. 전자계약에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A.
전자계약을 진행할 때, 개인 사업자의 경우 서류 제출이 필요가 없어요!
다만 법인 사업자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사본 파일 첨부가 필수입니다. 계약 전 미리 준비해 주세요.
계약

Q. 전자계약은 어떻게 서명하나요?

A.
선정산 서비스 신청 시, 마지막 단계에서 전자계약을 바로 진행합니다.

⦁ 개인 : 전자계약서 서명 요청이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서명은 반드시 대표자명으로 진행해 주세요.
⦁ 법인 : 서비스 신청 중인 PC 화면에서 전자계약서가 새 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서명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회사명으로 진행해 주세요.
신청

Q. 모바일로 선정산 신청 및 전자계약 체결이 가능한가요?

A.
모바일로 셀러라인 홈페이지에 접속 시 선정산 신청은 어렵습니다.
전자계약 체결은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만 모바일 상에서 가능하나, 계약 체결에 간편/공동 인증 및 개인정보의 정확한 입력이 필요하므로 PC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계약

Q. 개인사업자인데, 전자계약서 서명을 모바일로 할 수 있나요?

A.
개인사업자의 경우 전자계약서 서명 요청이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따라서 수신 메시지를 통한 서명 요청 확인 및 전자계약 체결은 PC 및 모바일 환경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약 체결에 개인정보의 정확한 입력이 필요하므로 PC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계약

Q. 계약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A.
계약 해지는 별도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셀러님의 계약 해지 요청 시에도 이미 취급된 선정산의 미상환 금액이 남아있다면 상환 완료 시까지 해지 요청은 보류됩니다.
신청

Q.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는 왜 해야 하나요?

A.
선정산 신청 단계에서 금융 거래를 위한 하나캐피탈 개인(신용)정보 조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개인(신용)정보 조회는 셀러님의 신용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며, 조회된 정보는 목적 외에 절대 사용되지 않는 점 안내드립니다.
동의하지 않을 경우 관련 셀러라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

Q. 선정산 신청 내역 및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선정산 신청 결과는 ‘선정산 서비스’ > ‘신청 내역 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계약 건의 진행 상태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신청 중 : 계약 신청 작성 중 (셀러 서명 대기 중)
⦁ 심사 중 : 계약서 심사 중 (셀러라인 서명 및 승인 진행 중)
⦁ 계약 완료 : 유효한 계약으로 선정산 서비스 가능
⦁ 계약 해지 중 : 마켓 · 금융사 · 회원 해지 요청 확인 중
⦁ 계약 해지 : 계약 거절 또는 해지 완료 상태
지급

Q. 셀러라인 선정산 가능 금액 한도가 있나요?

A.
셀러라인은 매출 기반으로 선정산 지급 대금이 산출되며 별도 최대 한도는 없습니다.
지급

Q. 서비스 신청 후, 최초 지급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A.
선정산 신청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마켓 심사 후 선정산 계약 승인이 결정됩니다.
계약 승인 완료 후부터는 별도의 추가 신청이 필요 없이 자동 신청됩니다.
배송완료 금액을 기준으로 다음 날부터 매일(영업일) 선정산이 지급됩니다. (송금자 : 에스씨엠솔루션)
지급

Q.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언제 조회된 금액인가요?

A.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배송완료된 판매 건의 발생에 따라 00:00 ~ 09:00 시 사이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조회한 것입니다.
셀러라인의 선정산 서비스는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이 존재하면 지급이 자동 신청되며, 이는 실제 지급될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마이리포트’ 페이지 > ‘선정산 현황 탭’ 상단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지급

Q.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 합계와 실제 지급받은 금액이 달라요.

A.
오늘 선정산 예상 금액은 배송완료된 판매 건의 발생에 따라 시스템에 의해 우선 자동 조회됩니다.
이는 ‘마이리포트’ 페이지 상단에서 ‘예정’ 아이콘과 함께 나타납니다.
하지만, 실제 지급은 ‘확정’ 아이콘이 붙은 지급 확정된 금액의 합계로 이루어집니다.
이는 예정 금액으로부터 한 번 더 심사를 거친 후 계산되어, 예정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급 받으실 확정 금액의 총 합계는 ‘‘오늘 - 원 받으실 수 있어요’ 부분에서 확인하세요!
지급

Q. 지급 확정 후 실제 지급은 보통 몇 시에 이뤄지나요?

A.
선정산 지급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5~16시에 진행됩니다.
경우에 따라 조금 늦어질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급

Q. 자동 선정산이 아니라 원하는 때에 요청 시 선정산 받을 순 없나요?

A.
지급의 일시 정지 또는 요청 시 지급을 원할 경우 별도로 문의 가능합니다.
이후 선정산 필요 시, 오후 1시 이전까지 채널톡 또는 유선으로 지급 신청하시면 당일 지급 가능합니다.
지급

Q. 선정산 금액은 어디로 지급되나요?

A.
선정산 서비스를 신청하실 때 입력하셨던 사업자용 계좌에 지급 및 반환금 환급이 이뤄집니다.
환급 계좌의 변경을 원할 경우 별도로 문의 바라며, 환급 계좌 변경 시, 변경한 계좌 정보는 다음 지급일부터 반영될 수 있습니다.
지급

Q. 지급이 중단되었어요. 왜죠?

A.
다음과 같은 경우 지급이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1. 마켓 정산계좌 정보를 셀러가 임의로 변경할 경우
2. 마켓으로부터 정산일에 정산금이 일부 지급되지 않을 경우
3. 부족금이 발생한 경우

지급이 중단된 경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고객센터 또는 1:1 채팅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상환

Q. 선정산 상환금은 어떻게 납부하나요?

A.
선정산 받으신 금액은 마켓으로부터 정산예정일에 자동 상환됩니다!
따라서 셀러님들은 상환일이나 상환 방법은 걱정하지 마시고 수수료를 제외한 남은 금액만 편하게 반환 받아보세요.

[지급부터 상환까지의 과정 이해하기]
1. 약정 시 셀러님의 정산금 수령 계좌를 셀러라인 지정 계좌로 변경
2. 매출 금액의 최대 95% 선정산 지급
3. 마켓 정산예정일에 정산금으로 자동 상환
4. 수수료 내고 남은 금액 다음날 반환 (입금)
상환

Q. 셀러라인 선정산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셀러라인의 서비스 이용료(수수료)는 지급 받은 선정산 금액과 사용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수료는 0.03%부터 최대 0.045% 까지 이용일 수 만큼만 부과되고 상환될 때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상환

Q. 이용 잔액이 무엇인가요?

A.
‘이용 잔액’은 현재까지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며 지급 받으신 ‘선정산 지급 누적액’ 을 뜻합니다.
정산예정일에 자동 상환되면 이용 잔액도 자동으로 차감되어 조회됩니다.
상환

Q. 부족금이 무엇인가요?

A.
‘부족금’은 실제 정산금보다 선정산 지급된 금액이 높아 현재 ‘미상환된 금액’을 뜻합니다.
부족금이 발생할 경우 다음 마켓 정산일에 자동 상환될 수 있습니다.
상환되기 전까지의 기간 동안 부족금에 대한 수수료는 별도로 계산됩니다.
회원

Q. 가입 시 반드시 대표자의 연락처를 입력해야 하나요?

A.
중요 공지 및 계정 정보 확인 요청 등의 알림이 가입 시 입력한 연락처(휴대전화 번호,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따라서, 셀러라인 홈페이지 가입 시에는 대표자 연락처를 입력하시는 게 좋아요.
회원

Q. 사업자 정보(상호, 대표자명)가 변경되었습니다.

A.
선정산 서비스 신청을 위해 필요한 전자계약을 진행할 때 본인인증 및 정확한 사업자 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정산 서비스 신청 내역에 사용된 사업자정보가 변경되었다면, 변경된 정보에 따른 새로운 계약이 필요합니다.
한편, 회원정보의 경우 셀러라인 홈페이지 로그인 및 회원가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변동되어도 서비스 이용에 큰 지장은 없으며 문의 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Q.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셀러라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회원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해요.
단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 변경이 불가능한 항목은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

Q.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A.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휴대전화 번호 인증 및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어요.
기존에 등록했던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가 기억나지 않거나, 휴대전화 번호가 바뀌었다면 비밀번호 변경에 대해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회원

Q.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셀러라인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아이디를 클릭하시면 회원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해요.
단 셀러님의 탈퇴 요청 시에도 이미 취급된 선정산의 미상환 금액이 남아있다면 모든 계약에 대한 상환 완료 및 계약 해지 시까지 탈퇴 요청은 보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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